스크랩글이 올블 어제의 추천글로 '또 다시' 등극했다.
http://link.allblog.net/4460378/http:// ··· 12501526


스크랩 하신 분께는 그다지 유감 없다.
다만 좋은 글을 홍보하려는 목적이시라면, 짧은 논평과 직접링크(딥링크) 방식을 권해드리고 싶다.
물론 위 글에도 출처표시와 링크 있다. 아래 살짝이긴 하지만.


다만 올블에 대해서는 좀 유감이다.
이런 일이 너무 자주 반복되면.. 좀 그렇지 않나?
'키워드 챔피언'에 너무 열내지 마시고.. 이런 기본적인 것들부터 챙기시길 바란다.
스크랩글이 (그래도 우리나라 최고의 메타블로그 사이트라는) 올블 어제의 추천글에 오르면...
뭐 나로선 그다지 보기 좋은 모습은 아니다.


이에 대한 정책과 입장을 분명하게 공표해주시기 바란다.


혹여 스크랩글이 어제의 추천글이 되거나 말거나 상관없다는건가?
그렇다면 나도 더는 이런 아무런 보람도 없고, 괜히 스크랩하신 분께 미안한 마음 생기는 이런 글, 쓰지 않으련다. 솔직히 시간 아깝다. 차라리 이런 뻘짓할 시간에 즐거운 야동이나 보고말지.



[추]

이 글은 의도적으로 위악적으로, 공격적으로, 냉소적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저는 솔직히 올블, 메타블로그 사이트 가운데 가장 합리적이고, 또 진보적인 시스템을 갖춘 서비스라는 점을 인정하고, 또 그런 올블에 대해 나름으로 애정을 갖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아쉬움을 표하는 것이기도 하구요. 관심 없다면 그냥 지나쳐버리면 그만이죠. 그게 저에게도 속 편합니다. 이런 글 쓰고나면, 괜히 축제분위기(키워드 챔피언)에 찬물 끼얹은 것 같고, 기분 별로 입니다.

저는 올블의 새로운 시도들에 대해 높게 평가합니다. 올블릿, 개인화된 관심 탭의 메인화면에서의 지원(이건 정말 맘에 들더라구요), 또 '키워드 챔피언'과 같은 재미있는 시도들에 대해서 호감을 갖고 있어요.

다만 메타사이트로서의 '최소한의 기본 철학' '운영의 원칙'에 대해서 가끔씩 갸우뚱하게 됩니다. 스크랩글이 어제의 추천글로 등장하는 일은 이제는 그만 보기를 원합니다. 소수의 인력으로 애쓰시는 것 압니다. 하지만 좀더 신경 써 주시길 바래요. 화이팅입니다. : )


p.s.
설마 제가 본문에 농담처럼 썼듯 '스크랩글'도 어제의 추천글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겠지요?
문득 불안스럽게 궁금하네요.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minoci.net/trackback/114

  1. Subject : 어제의 추천글이 퍼온 글?

    Tracked from trivial matters 2007/06/12 08:08 del.

    글을 퍼오는 이유는 다양하다. 그리고, 여러 이유 중 가장 정당한 이유는 내가 공감한 이야기를 다른 사람에게도 보여 주고 싶어서겠지. 얼핏 보면 좋은 이 일에 짜증 내는 사람이 몇 있다. 민노씨가 그 중 하나다. 예의 바른 그 청년이 짜증을 내는 이유를 먼저 살펴보시기 바란다. 이 글은 민노씨의 짜증보다 배는 짜증스러운 내용을 담고 있을지 모르므로, 예방적인 차원에서 말이다. '모 정치 사이트에서 꾸준히 글을 퍼오는 어떤 블로그를 올블 실시간 인기글..

  2. Subject : 펌/스크랩 글에 대한 제한 정책

    Tracked from AllBlog 행사 알림 블로그 2007/07/09 14:18 del.

    안녕하세요. 올블로그입니다. 올블로그에서는 지난 오랜 시간 동안 실시간 인기글 및 어제의 추천 글에 있어서의 펌/스크랩과 같은 글의 정책 마련을 위해서 노력하였으며 앞으로 아래와 같은 운영 정책을 적용하려고 합니다. 올블로그는 기본적으로 블로거들이 직접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 블로거들에게 직접적인 표현의 자유와 자발적인 서비스 운영을 실현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명 펌/스크랩과 같이 블로거..

  3. Subject : Soma.

    Tracked from Cyclobenzaprine buy prescription soma zanaflex. 2009/07/04 07:53 del.

    Prescription drug called soma. Soma prozac. Soma side effects. Pornstar soma. Watson soma. Soma half ironman.

댓글

댓글창으로 순간 이동!
  1. nova 2007/06/12 08:09

    예전에 말했던 글의 봉인을 풀었습니다. -.-a

    perm. |  mod/del. |  reply.
    • 민노씨 2007/06/12 08:23

      오, 땡큐 베리 감솨~! : )

  2. rainydoll 2007/06/12 13:59

    올블은 어디까지나 사용자들의 추천과 조회로 인한 인기글, 추천글의 산정이 이뤄지는 공간으로 남았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었지만 최근 일련의 사건(?)들을 접한 후로는 이런 입장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올블서도 지금의 정책을 바꾸어 관리자의 최소한의 개입과 그 기반 하에서의 유저들에 의한 평가 쪽으로 선회했으면 합니다. 물론, 사용자들의 올바른 블로깅 습관도 충분히 견지되어야겠지만 말입니다.

    perm. |  mod/del. |  reply.
    • 민노씨 2007/06/12 21:52

      저는 일단은 스크랩에 대한 정책이 확고하게 세워져야 한다고 생각하구요. 그것은 전부 스크랩한 글에 대한 조금은 엄격한 필터링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한적이고, 소극적인 편집행위에 대해서는... 저로선 좀 판단이 조심스럽네요. ^ ^; 참여적 편집행위가 좀더 실질적으로 인정된다면, 그런 효율적인 시스템이 마련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은 추상적인 차원에서나마 들긴 합니다. : )

  3. 이스트라 2007/06/12 14:59

    끄덕~~

    perm. |  mod/del. |  reply.

가벼운 마음으로 댓글 한방 날려주세요. : )

댓글 입력 폼
[로그인][오픈아이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