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l version="1.0" encoding="UTF-8"?>
<rss version="2.0">
	<channel>
		<title>민노씨.네: 최근 댓글/트랙백 목록</title>
		<link>http://minoci.net/</link>
		<description>온라인 실존, 속물근성, 그리고 커피캬라멜에 대한 이야기...</description>
		<language>ko</language>
		<pubDate>Sat, 15 Nov 2008 05:45:21 +0900</pubDate>
		<generator>Textcube 1.6.3 : Tenuto</generator>
		<image>
		<title>민노씨.네: 최근 댓글/트랙백 목록</title>
		<url>http://minoci.net/attach/1/1358067282.png</url>
		<link>http://minoci.net/</link>
		<width>165</width>
		<height>215</height>
		<description>온라인 실존, 속물근성, 그리고 커피캬라멜에 대한 이야기...</description>
		</image>
		<item>
			<title>시퍼렁어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35</link>
			<description>그러고 보면 참 비판하는 사람들이 많은것 처럼 보이네요 비판할 시간이 많은분들 같네요 저는 뉴스는 커녕 사진찍을 시간도 모자라서 요즘 슬픈걸요... 뭐 노동의 댓가는 신체적 성장과 유지로 돌아오지만 정신적 만족감을 위해선 좀더 시간을 아껴야 겠다고 생각드는 연말입니다.</description>
			<author>(시퍼렁어)</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35</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00:37:13 +0900</pubDate>
		</item>
		<item>
			<title>댕글댕글파파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37</link>
			<description>민노씨 블로그에서 두개의 글을 처음 보았습니다. 링크된 두분다 제가 RSS로 구독하시는 분들의 글인데 이런식의 논쟁이 일어나니 좀 씁슬한 기분이드네요..
soyoyoo님의 글도 저는 동감을 하고 여름하늘님의 글은 일부 공감되는 글이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는 것은 여름하늘님께서 soyoyoo님의 글을 악플수준의 인신공격이라고 하셨는데 다르게 해석하면 여름하늘님의 글은 soyoyoo님 입장에서는 인신공격이 될 수가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트랙백이라도 했으면 어떠했을까...아쉽네요...
서로의 견해가 다른것을 틀리다라고 할 이유는 없는거라고 생각합니다.</description>
			<author>(댕글댕글파파)</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37</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00:51:08 +0900</pubDate>
		</item>
		<item>
			<title>egoing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39</link>
			<description>민노씨의 균형잡힌 시각에 공감합니다. 귀한 글 잘 봤습니다.</description>
			<author>(egoing)</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39</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09:16:22 +0900</pubDate>
		</item>
		<item>
			<title>민노씨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42</link>
			<description>최소한의 애정과 관심이 없다면 비판이라는 골치아픈 일을 누가 하려고 하겠어요. 저로서는 이런 비판과 비평, 그러니 대화들은 좀더 활성화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 )</description>
			<author>(민노씨)</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42</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11:03:52 +0900</pubDate>
		</item>
		<item>
			<title>민노씨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43</link>
			<description>그러셨나요? ^ ^; 
저는 오히려 이런 비판행위들, 이런 적극적인 대화의 시도들은 좀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그 대화와 토론 중에 서로 불필요한 감정적인 소모는 최소화하기를 바라구요. 
말씀 고맙습니다. : )</description>
			<author>(민노씨)</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43</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11:04:46 +0900</pubDate>
		</item>
		<item>
			<title>민노씨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44</link>
			<description>별말씀을요. 
그냥 저도 제 나름으로 짧게 논평한 것에 불과합니다. 
격려 고맙습니다. : )</description>
			<author>(민노씨)</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44</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11:05:12 +0900</pubDate>
		</item>
		<item>
			<title>다만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45</link>
			<description>퍼블리싱되는 글들의 공적인 성격, 블로거 간의 열린 토론.
그에 비해 악플수준의 인신공격이란 의견을 가진 사람이 
왜 트랙백을 하지 않았는지, 그 행태가 몹시 씁쓸했습니다.</description>
			<author>(다만)</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45</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11:49:07 +0900</pubDate>
		</item>
		<item>
			<title>너바나나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46</link>
			<description>민노씨의 이런 완곡한 표현은 좀 배워야하는디~
여튼 블로거들의 행태를 비판하는 글이 그보다 더 악랄하게 써있구만요.
덜렁 링크 하나 걸구서 &amp;quot;인터넷의 폐습에 젖어 생산적이지도 못한 논쟁을 유발시키는 악플 수준의 인신공격&amp;quot;이라고 말하는 것이야 말로 진정 악질적인 인신공격이군요. 
네거티브를 지양하자곤 하지만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내거티브가 아닐 수 없구만요.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기 위하여 별고민 없이(타이핑을 줄일 목적이라니) 다른 사람의 글을 난도질 한 것으로 밖에 안 보입니다.(이것도 겁내 악플인 듯싶근영)</description>
			<author>(너바나나)</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46</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13:33:24 +0900</pubDate>
		</item>
		<item>
			<title>동의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47</link>
			<description>윗글에 동의 합니다.</description>
			<author>(동의)</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47</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13:44:58 +0900</pubDate>
		</item>
		<item>
			<title>민노씨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52</link>
			<description>악의적으로 그랬을 것으로는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본문을 수정한 것으로 아는데요. 
누구나 사소한 실수(?)는 하는 것이라서요.. ^ ^;</description>
			<author>(민노씨)</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52</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16:22:22 +0900</pubDate>
		</item>
		<item>
			<title>민노씨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53</link>
			<description>때론 강한 개성 때문에 공통분모로서의 현상과 사물에 감수성이 다소 협소해지는 것 같기도 한데요. 대화하려고 맘 먹는다면 이야기하지 못할 것이 또 뭔가 싶습니다. : ) 

그런데 저도 그런 실수 자주 하는 사람이라서... ^ ^; 
큰 취지를 먼저 헤아리고 대화한다면 불필요한 감정적 소모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description>
			<author>(민노씨)</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53</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16:24:59 +0900</pubDate>
		</item>
		<item>
			<title>민노씨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54</link>
			<description>그러시군요. : )</description>
			<author>(민노씨)</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54</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16:25:11 +0900</pubDate>
		</item>
		<item>
			<title>이스트라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55</link>
			<description>중재자로서의 글이네요..
전 여름하늘님의 글을 보면서.. 소요유님을 정면 비난한 부분을 빼고는
비판받을만한 부분은 없었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리플을 보면 글을 오독한 부분이 많이 보이더군요.

안타깝죠~ 리플을 다는 사람도.. 신중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p.s제가 이렇게 리플달면 이명박 빠돌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을까요? 예전에 어떤 유빠분의 글을 비판하니 이명박 지지하냐고 하시더군요.. 그런 말을 살면서 처음 들어서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ㅋㅋ</description>
			<author>(이스트라)</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55</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16:56:14 +0900</pubDate>
		</item>
		<item>
			<title>지금은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57</link>
			<description>지금은 글이 많이 순화되서 다르게 보입니다만, 

오독할 것도 없는 것이 그 사람의 주장이 옳다 그르다가 아니라
그 사람의 행태가 틀렸다라는 말이 많던데요.

글을 버젓이 링크해 놓고 얘 좀 봐라.  요즘 블로거라는 수준이 다 이 모양이더라, 비방과 논쟁만을 유도하는 인신공격하는 악플 수준 밖에 안되는 글이다. 라고 하고는...

그에 대해 지적하는 댓글에 대한 변명이라는게, 
그 글을 논박하려는 것도 아니고 관심도 없었다라는 건 좀 아니니 않습니까?

이미 그 글을 전제로 논리를 전개하면서, 그 글에 대해 논박도 관심도 없다라니요. 

게다가 그 사람 변명 대로 
[글의 주제는 최근의 어긋난 선거운동에 대한 성찰입니다..]

그런 배경을 가지고 글을 시작했다면  굳이 그 글을 예시로 들 필요 없이,

요즘 블로거글의 행태가 이렇다,저렇다 시작하면 되지 관심도 없는 그 글을 왜 예시로 든다는 말인가요?


수정된 글 이전에는 그 사람의 그런 글쓰기 행태를 지적한 것이지, 
논의 자체에 대해서 오해하는 댓글 그다지 안 보입니다.</description>
			<author>(지금은)</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57</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18:17:28 +0900</pubDate>
		</item>
		<item>
			<title>지금은님의 댓글</title>
			<link>http://minoci.net/293#comment4359</link>
			<description>그리고, 어긋난 선거운동의 성찰이라 하는데요.

틀린 말 입니다. 

전, 이명박이 말이 너무 자주 바뀌니 대통령으로 믿음이 가지 않아서 
그에 대해 글을 씁니다.

위장전입은 없다하더니, 위장전입이였고...
자녀들의 위장취업은 오해라더니, 세금을 적게 내기 위한 수단이였고
하다못해 집사람의 운전수 역시 위장취업에..
99년에는 한국에 없었다고 하더니, 99년에 고대인가에서 강의한다는 동정기사가 난 적이 있고...출입국 기록에도 나오고
자기 도장 아니고 위조된 도장이라고 하더니,  그렇지 않았고
명함은 쓴 적도 없다 하더니, 받은 사람이 나오고.

자...이런 점 때문에 걱정되는 바가 큰데, 이런 글 쓰면 제가 다른 당의 알바라도 되는건가요?

전, 오히려 이런 점 때문에 이명박 아니고  박근혜 였으면 좋지 않았을까 이런 생각 합니다.  자 ...이래도 제가 명까 입니까?

님이 명빠라고 오해 받는 것을 걱정하는 것 처럼,  다 명까라서 이런 글 쓰고 보고 고개 끄덕 거리는 것 아닙니다.

그리고 선거운동의 성찰이라...

그럼 왜 요즘 선관위의 행태에 대해선 입을 닫고 있는 지 모르겠군요.

아주 몇 줄의 자신의 의력 표현만으로도, 또는 스크랩 만으로도
자신의 동네도 아닌, 광주, 서울, 대구 이렇게 불려 다는 행태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그에 대한 포스트도 있지 않아야 할 지.

http://vote2007.or.kr/bbs/board.php?bo_table=report</description>
			<author>(지금은)</author>
			<guid>http://minoci.net/293#comment4359</guid>
			<comments>http://minoci.net/293#comment</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18:27:29 +0900</pubDate>
		</item>
		<item>
			<title>[시사해설] BBK 사건의 진실에 대한 공개질의서</title>
			<link>http://minoci.net/293#trackback5815</link>
			<description>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에서 제작한 &#039;이명박, BBK사건의 진실&#039;의 제목의 시사해설 동영상이 국민의 관심을 이끄는 가운데,한나라당 클린정치위원회 전략기획팀장인 고승덕 변호사의 &#039;고승덕이 말하는 BBK&#039; 또는 `...</description>
			<author>(실천하자 6.15남북공동선언)</author>
			<guid>http://minoci.net/293#trackback5815</guid>
			<comments>http://minoci.net/293#trackback</comments>
			<pubDate>Fri, 23 Nov 2007 23:26:11 +0900</pubDate>
		</item>
	</channel>
</rss>
